네이버의 자체 인공지능(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직후부터 이용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18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는 23만9000명으로 나타났다. 조사 기간은 출시일인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다. 현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애플 앱스..
삼성화재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인쇄·디지털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의 일상 속에서 삼성화재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33회차를 맞이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다. 광고의 창의성이
국내 기업들이 매출과 안정성에 비해 심각한 저평가에 시달리는데다 주주환원 비중 역시 주요 선진국들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기업가치 정상화를 위해서는 주주환원을 확대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란 제언이 나온다. 17일 한국은행은 ‘주주환원 정책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연구진은 주요 20개국(G20)중 중국과 호주, 사우